사이트 공부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에스트리(S-Tree)] 사용법

김하랑이 2021. 4. 25. 16:18
반응형

이번에 알아볼 곳은 에스트리(S-Tree)라는 빅데이터 분석 사이트이다.

다른 사이트들과는 달리 키워드 모니터링 부분이 유료 결제 서비스여서 이 부분은 해보지 못했다.

그 외에 에스트리의 사용법과 유료 서비스 가격에 대해 알아보자.


에스트리(S-Tree) 홈페이지

에스트리(S-Tree) 홈페이지

홈페이지 우측에는 실시간 트렌드 키워드들을 볼 수 있다.

코로나 19는 여전히 상위 키워드다. 어서 종식이 되면 좋겠다.

 

홈페이지에 중앙에는 전달의 트렌드 키워드들을 그래프로 볼 수 있다.

지금이 4월이니 3월 한달의 트렌드 키워드들을 볼 수 있다.

지속은 그 키워드가 얼마나 오래 검색이 이루어졌는지, 증감률은 그전에 비해 얼마나 검색량이 증가했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TV라디오 부분을 눌러보면,

키워드 TV 라디오 부분을 눌러보았다.

이런 식으로 자세한 키워드 목록이 나온다. 

키워드들을 보니 그때 문제가 있었던 조선구마사가 오랫동안 많이 검색되었던 모양이다.

 

이번엔 자동차 부분을 눌러보면,

키워드 자체는 적지만 빅풋, 포르쉐 파나메라, 맥라렌 이 세 개의 키워드가 엄청난 검색 증감률이었다는 걸 알 수 있다.

한눈에 들어오는 그래프에 누르면 자세한 키워드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편리하다.


누군가의 모니터링

에스트리(S.TREE) 누군가의 모니터링

홈페이지의 하단 부분에 나와있는 누군가의 모니터링이다.

이건 에스트리를 사용하는 누군가가 모니터링하고 있는 단어를 랜덤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모니터링 자체는 유료 서비스이다.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찾지는 못하지만, 키워드가 뉴스, 블로그, 포스트, 카페, 웹문서, 지식인에서 어느 정도의 비율로 발행되고 있는지 볼 수 있다.


에스트리 유료 가격

에스트리 유료서비스 가격

유료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등록하고 그 키워드에 대해서 연관검색어, 일별 데이터, 추이, 발행되는 데이터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키워드가 어디서 많이 콘텐츠화되는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1일 1회 이메일로 요약 리포트를 받을 수도 있다고 하니, 전문적으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 유료 서비스를 한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포탈 키워드

에스트리 포탈 키워드

이제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보자.

상단에 바로 검색하거나 포탈 키워드로 들어가면 검색을 할 수 있다.

 

이번엔 카카오로 검색해보겠다.

카카오가 포털사이트에서 언제, 얼마나 검색되었는지 볼 수 있다.

기간이 너무 길지만 상단의 회색 부분을 원하는 만큼 드래그 해서 선택하면,

내가 선택한 기간이 하얗게 변하면서 그래프를 확대해서 볼 수 있다.

 

내가 관심있는 키워드가 언제 검색이 많이 되었는지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렇게 유료서비스 부분을 제외한 부분들을 알아보았다.

개인적으로 빅데이터나 키워드 분석 사이트 중에 가장 눈에 잘 안 들어오는 스타일이었다. 내가 이런 그래프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 것 일 수도 있다. 이런 식의 분석이 편한 분들은 편히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www.s-tree.co.kr/

 

에스트리(S-Tree) - 빅데이터 분석 및 온라인 모니터링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분석, 광고대행사 카피라이터 키워드 발굴, 마케팅 전략 수립, 리스크 모니터링 등 서비스 제공

www.s-tree.co.kr

 

반응형